143 0 0 0 2 0 2개월전 0

의성어 말놀이 동시집

아이들과 함께한 현장에서의 경험이 재미있는 말놀이 동시집 제작의 씨앗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의성어를 찾기 위해 아이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아이들이 웃음을 터뜨리는 곳으로 기웃거리며 소재를 찾고 다듬어 글로 엮었습니다. 의성어를 찾아보면서 우리나라 말의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렸을 때 노래 부르던 노랫소리도 흥얼거리게 되고, 사물마다 신기한 말이 재미를 더 높여 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어를 강조하다 보니 말의 의미를 쉽게 이해하게 되고, 리듬 있는 단어에 흥겨운 어깨춤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현장에서의 경험이 재미있는 말놀이 동시집 제작의 씨앗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의성어를 찾기 위해 아이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아이들이 웃음을 터뜨리는 곳으로 기웃거리며 소재를 찾고 다듬어 글로 엮었습니다.

의성어를 찾아보면서 우리나라 말의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렸을 때 노래 부르던 노랫소리도 흥얼거리게 되고, 사물마다 신기한 말이 재미를 더 높여 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어를 강조하다 보니 말의 의미를 쉽게 이해하게 되고, 리듬 있는 단어에 흥겨운 어깨춤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저자소개]

ㅣ어성애ㅣ
중앙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아동문학가,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유아교육을 전공해서 어린이집 원장과 중앙대학교 퍼스텝연구소 수석연구원이다. 동시집으로는『꿈꾸는 산책』,『아가는 궁금하다』,『천사의 언어』,『우리 아이들』,『가을이 오는 소리』,『말놀이 동시집(자음편,모음편)』 등 다수

ㅣ박경숙ㅣ
2008년 대경문학회 백일장에서 시부문 입상을 하면서 문학계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20여년간 아동문학을 말로 전달하는 일을 하다가 요즘은 글로 전달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저서『바람과 구름』,『모음 말놀이 동시집』,『자음 말놀이 동시집 』,『한여름 밤의 가출』,『타임머신이 아그작아그작』,『방구뽕삼총사』,『영원한 껌딱지』,『행복의 레시피』등이 있습니다.

ㅣ김차순ㅣ
세 아들을 둔 엄마다. 세 아이와 함께 시작했던 독서모임을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하고 있다. 어린이 독서지도, 엄마책상갖기 독서모임과 아버지 독서모임 연구원 활동을 하였다. 독서는 나에게 성장과 성숙을 만들어 주는 디딤돌이 되었다. 현재는 품성독서경영 지도자로써 책과 품성으로 꿈을 선물하고자 청소년 지도와 그림책하브루타 지도자로 활
동하고 있다.
저서는『그림책이 있는 마음 우체통』,『그림책으로 나를 에세이하다』이 있다.

ㅣ류나경ㅣ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전공 석사
부산시 소재 유치원 담임교사 재직중

ㅣ김기선 ㅣ
남서울대학교에서 아동문학박사 학위를 받고 아동문학가, 아동교육전문가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아동학 관련 교재 다수와 동화『한여름 밤의 가출』,『방구뽕 삼총사』,『동구야 생일 축하해』,『나는 할 수 있어』,『타임머신이 아그작 아그작』동시집으로『꿈꾸는 산책』,『모음 말놀이 동시집』 등이 있습니다.

ㅣ김지현ㅣ
아인컨설팅 대표
정사서 2급
공저 책인사 프로젝트『치유의 숲』

ㅣ한은숙ㅣ
가천대학교에서 박사 공부를 했고, 동서울대학교 겸임교수, 가천대학교 미래교육원 외래교수를 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집 대표로 일하고 있으며, 공저로 동시집『꿈꾸는 산책』,『모음 말놀이 동시집』,『자음 말놀이 동시집』,『의성어 말놀이 동시집』등이 있습니다.

ㅣ남궁기순ㅣ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시인,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래PBL교육연구소 소장과 상상나래 출판사를 운영하며 그림책, 동화책을 만들고 있습니다.『행복한 동행』,『엄마를 위한 그림책 인문학』,『영원한 껌딱지!』,『네 귀는 특별하단다』,『솔방울의 꿈』등 책을 펴냈습니다. 21년 샘문에서 시부문 신춘문예‘살만한 세상’이 당선되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