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지
- 차례
- 프롤로그
- 자음 ㄱ, ㄴ
- 자음 ㄷ, ㄹ
- 자음 ㅁ, ㅂ
- 자음 ㅅ, ㅇ
- 자음 ㅈ, ㅊ
- 자음 ㅋ, ㅌ
- 자음 ㅍ, ㅎ
- 쌍자음 ㄲ, ㄸ, ㅃ, ㅆ, ㅉ
- 판권지
나래PBL교육연구소에서 기획한 제1탄 모음 말놀이 동시집에 이은 2번째 자음 말놀이 동시집은 유아교육가, 시인, 아동문학가, 그림책 연구가, 동화구연가의 삶에서 만난 아이들의 모습을 생각하며 말놀이 동시집으로 펴냈습니다. 유아교육현장에서 만난 아이들의 추임새와 말의 규칙을 유심히 관찰했습니다. 재미있는 놀이로 연결할 수 있는 요소에 초점을 두고 아이들의 세계에 맞춰 말놀이 동시집을 엮었습니다. 즐겁게 아이들에게 들려주고자 했던 말의 언어가 작가 자신도 순수해지는 경험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ㅣ어성애ㅣ
중앙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아동문학가,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을 전공해서 어린이집원장과 중앙대학교 페스텝연구소 수석연구원이다
동시집 『꿈꾸는산책』, 『아가는궁금하다』, 『천사의 언어』, 『우리아이들 가을이오는소리』, 『모음 말놀이동시집』등 다수
ㅣ한은숙ㅣ
가천대학교에서 박사공부를 했고, 동서울대학교 겸임교수, 가천대학교 미래교육원 외래교수를 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집 대표로 일하고 있 으며, 공저로 동시집『꿈꾸는 산책』,『모음 말놀이 동시집』등이 있습니다.
ㅣ이정아ㅣ
책으로 놀고 책으로 소통하는 그림책지기입니다.
저서『양말공』, 『시장에 가면』, 『한여름 밤의 가출』, 『방구뽕 삼총사』, 『영원한 껌딱지!』,『타임머신이 아그작아그작』등이 있습니다.
ㅣ백향기ㅣ
문학박사,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질문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가는 과정이 즐겁고 행복하다. 이 아이들이 자라서 살아갈 세상을 상상해보며 미소짓는다.
공저로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외 9권, 리얼스토리『우리엄마』,『꽃이 향기와 표정으로 말하다』, 『여행에도 온도가 있다』,『말놀이 동시집』등이 있다.
ㅣ정순자ㅣ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맑고 순수한 동심으로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그림책 작가, 동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그림책『밤나무 잎 따오기 시합』,『토끼와 나비』
동화책 공저 『영원한 껌딱지!』등이 있습니다.
ㅣ박경숙ㅣ
2008년 대경문학회 백일장 시 부문에 입상하면서 문학계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20여 년간 아동문학을 말로 전하는 일을 하다가 요즘은 글로 전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저서『바람과 구름』,『한여름 밤의 가출,』『방구뽕 삼총사,』『영원한 껌딱지!』,『타임머신이 아그작아그작』등이 있습니다.
ㅣ권숙희ㅣ
2018년 샘문에서 시 부문 신인문학상 수상 후 시와 몇 편의 동화를 썼으나 여전히 쓰는 일보다는 낭독에 더 흥미를 느끼는 시낭송가, 작
가입니다. 나래PBL교육연구소에서 연구 및 강의 활동을 하면서‘힐링 낭독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삶의 품격, 시낭송으로 꽃피다,』『엄마라는 바다,』『나, 거인되면 어쩌지?』,『방구뽕 삼총사』,『오복이』,등을 썼고, 2018 샘터문학‘산수유에 얽힌 추억’ 외 2편으로 신인문학상 수상, 시인 등단했습니다.
ㅣ남궁기순ㅣ
문학박사로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시인,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래PBL교육연구소 소장과 상상나래 출판사를 운영하며 그림책, 동화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서『행복한 동행,』『엄마를 위한 그림책 인문학』,『영원한 껌딱지!』,『네 귀는 특별하단다』등 책을 펴냈습니다.
21년 샘문에서 시 부문 신춘문예 '살만한 세상'이 당선되었습니다.